PointerEventData
마우스, 터치 입력 이벤트에 관환 정보들이 담김. 이벤트가 들어온 버튼, 클릭 수, 마우스 위치, 현재 마우스 움직임 여부 등등을 담고 있다.
이벤트 클릭 - IPointerClickHandler
- 이 인터페이스를 상속받으면 클릭 이벤트 기능을 생성할 수 있다.
- OnPointerClick(PointerEventData eventData)
- 이 스크립트가 붙은 오브젝트에 마우스 클릭 이벤트 발생 시에만 호출 됨
이벤트 드래그 - IBeiginDragHandler, IDragHandler, IEndDragHandler
- 이 인터페이스를 상속받으면 드래그 이벤트 기능을 생성할 수 있다.
- IBeginDragHandler
- OnBeginDrag(PointerEventData eventData)
- 마우스 드래그를 시작했을 때
- OnBeginDrag(PointerEventData eventData)
- IDragHandler
- OnDrag(PointerEventData eventData)
- 마우스 드래그 중인 동안 지속
- OnDrag(PointerEventData eventData)
- IEndDragHandler
- OnEndDrag(PointerEventData eventData)
- 드래그가 끝났을 때
- OnEndDrag(PointerEventData eventData)
- IBeginDragHandler
이벤트 드롭 - IDropHandler
- 이 인터페이스를 상속받으면 드롭 이벤트 기능을 생성할 수 있다.
- IDropHandler
- OnDrop(PointerEventData eventData)
- 드래그를 멈춘 위치에 있는 곳에서 실행
- OnEndDrag(PointerEventData eventData)
- 드래그 이벤트가 끝났을 때
- OnDrop(PointerEventData eventData)
- IDropHandler
입력 장치가 해당 오브젝트 위에 있을 때 - IPointerEnterHandler
- 이 인터페이스를 상속 받으면 Enter 이벤트 기능을 생성할 수 있다.
- IPointerEnterHandler
- OnPointerEnter(PointerEventData eventData)
- 해당 오브젝트 위에 있을 때 실행
- OnPointerEnter(PointerEventData eventData)
- IPointerEnterHandler
입력 장치가 해당 오브젝트 위에 없을 때 - IPointerExitHandler
- 이 인터페이스를 상속 받으면 Exit 이벤트 기능을 생성할 수 있다.
- IPointerExitHandler
- OnPointerExitI(PointerEventData eventData)
- 해당 오브젝트에서 Enter 했다가 Exit 할 때 실행
- OnPointerExitI(PointerEventData eventData)
- IPointerExitHandler
'Unit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Unity] Auto Scrolling Text 기능 (Feat. DOTween) (0) | 2024.08.26 |
---|---|
[Unity] 벡터(Vector) 개념 (0) | 2024.08.23 |
[Unity] 피봇(Pivot) & 앵커(Anchor) (0) | 2024.08.21 |
[Unity] 회전각을 제한하는 경우 각도가 급작스럽게 바뀌는 이슈 (0) | 2024.08.03 |
[Unity] 유니티 게임의 라이프사이클 (1) | 2023.04.19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