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Unity] Auto Scrolling Text 기능 (Feat. DOTween)
2024. 8. 26.
  • horizontalNormalizePosition: 속성은 ScrollRect의 가로 스크롤 위치를 나타냅니다. 값은 0에서 1 사이로 표현되며, 0은 왼쪽 끝, 1은 오른쪽 끝을 의미합니다.
  • DoHorizontalNormalizedPosition: DOTween 라이브러리의 메서드로, 주어진 시간 동안 가로 스크롤 위치로 애니메이션시킵니다.
    • OnComplete: 애니메이션이 끝났을 때 호출되는 콜백입니다.
using UnityEngine;
using UnityEngine.UI;
using DG.Tweening;

public class ScrollTextLooper : MonoBehaviour
{
    public ScrollRect scrollRect; // ScrollRect 참조
    public Text contentText;      // 텍스트 컴포넌트 참조
    public float scrollDuration = 10f; // 한 번 스크롤하는 데 걸리는 시간

    void Start()
    {
        StartScrolling();
    }

    void StartScrolling()
    {
        // 초기 위치로 설정
        scrollRect.horizontalNormalizedPosition = 0;

        // Scroll 애니메이션 시작
        scrollRect.DOHOrizontalNormalizedPosition(1f, scrollDuration)
            .SetEase(Ease.Linear)
            .OnComplete(() => 
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// 애니메이션이 끝나면 다시 시작 (Loop)
                scrollRect.horizontalNormalizedPosition = 0;
                StartScrolling();
            });
    }
}

'Unit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Unity] 생명주기  (0) 2024.08.29
[Unity] UI 카메라 추적 방법 (UI Camera Tracking)  (0) 2024.08.28
[Unity] 벡터(Vector) 개념  (0) 2024.08.23
[Unity] 피봇(Pivot) & 앵커(Anchor)  (0) 2024.08.21
[Unity] EventSystem 인터페이스  (0) 2024.08.10